인공지능 벤처 기업 에스알유니버스(SRUniverse, 대표 배지우)는 오는 11월28일 국내 유수 기업과 연구기관, 언론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시대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Virtual Identity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Virtual Identity로 여는 새로운 인공지능 시대’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로 새롭게 등장하는 가상 인격의 개념과 이에 적응하기 위한 다양한 산업별 접근 전략을 소개하고 전통 산업과 인공지능 기술간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도모코자 추진되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클라우드(Cloud), 사물인터넷(IoT), 모바일 등 디지털 콘텐츠 기반 기업뿐 아니라 제조업, 유통업 등 전통산업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인공지능 기술과 가상 인격 기술 도입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가상 인격 구축을 위해 에스알유니버스가 제1차 프로젝트로 준비하고 있는 보이스몰(VoiceMall) 서비스가 이번 컨퍼런스에서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보이스몰은 일반 개인이 본인의 목소리를 소량 녹음하여 업로드하면 딥러닝 기술로 학습, 분석하여 개인마다의 가상음성엔진을 생성하며, 추후 어떤 텍스트를 적용하더라도 실제 사람이 직접 말할 필요 없이 그 사람의 음성과 톤으로 말하도록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이다. 이미 북미, 싱가폴, 중국 등에서 유수 기업, 기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서비스 소개 및 데모 시연을 통해 대중에게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보이스몰은 가상음성 수요자들의 편의와 선택권이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서로 다른 다양한 특징을 가진 500여개의 가상음성을 상품화하여 출시하고 있으며 연내에 1000여개 이상의 가상음성 스펙트럼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스알유니버스 관계자는 “목소리를 상품으로 제공하는 개인에게는 목소리 저작권(VoiceCopyright)을 부여해 지속적인 부가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하며 중소기업,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는 손쉽게 원하는 목소리를 구매해 영상 광고, 미디어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배지우 에스알유니버스 대표(CEO)는 “Virtual Identity 구축은 새로운 산업 패러다임, 사업 기회임과 동시에 인류 삶의 질 향상에 지대한 영향일 미칠 것이다”며 “이번 컨퍼런스에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여러 기업이 함께 참여해 지속적이고 의미있는 성장 기회의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28일 오후 3시 선릉 스파크플러스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참석 기업 관계자 모두에게 2만원 상당의 웰컴키트(Welcome Kit)를, ​추첨을 통해 약 50명에게 에어팟, 백화점 상품권, 스타벅스 이용권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아래 링크 또는 channel@sruniverse.kr 메일을 통해 사전 신청 가능하다.

>> bit.ly/2Og1B1C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