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 소재 강남구립못골도서관(관장 이아영)은 오는 9월 2일(일)부터 ‘도서관 역사산책 – 조선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와 고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회차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은 영화 <덕혜옹주>의 관람을 시작으로 작가와의 만남과 덕수궁 탐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작가와의 만남으로 진행되는 2회차에서는 도서 『고종』의 함규진 작가를 초청하여 조선 시대 말기 역사에 대하여 깊이 있게 알아보고 함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한다.

 

현재 서울교육대학교 윤리교육과 교수로 재직 중인 함규진 작가는 정치학과 역사학 등 여러 지식을 바탕으로 연구를 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을 쓰고 있다. 작가의 저서로는 『조약으로 보는 세계사 강의』, 『영조와 네 개의 죽음』, 『조선의 마지막 왕, 고종』, 『정약용, 조선의 르네상스를 꿈꾸다』, 『역사를 바꾼 운명적 만남』, 『고종, 죽기로 결심하다』, 『왕이 못 된 세자들』 등이 있다.

 

3회차는 지식의 습득에서 멈추지 않고 역사에 대한 여운과 흥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덕수궁 탐방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종과 덕혜옹주의 삶이 담겨있는 덕수궁의 역사와 아름다운 정취를 함께 느낄 것을 기대한다.

 

자세한 사항은 강남구립못골도서관 홈페이지(http://mg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문의(02-459-552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