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교직원공제회, 보험개발원, 포항문화재단,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인턴·신입·경력 직원을 채용 중이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주요 공기업 및 공공기관의 7월 채용 소식을 20일 발표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2018년 하반기 신입직원(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으로 진행되는 이번 채용은 △사무(경영, 행정, 장애) △기술(건축, 기계, 전기, 전산, 토목, 통신전자, 환경, 장애) △관제 분야에서 총 70명을 뽑는다. 학력·전공·연령·성별·경력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나 공인어학성적 기준 점수 이상 보유자 및 분야별 자격기준을 갖춘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인턴 종료시 평가를 통해 정규직(일반직 5급) 전환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7월 26일(목) 15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u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체험형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역 및 모집인원은 △서울(16명) △대전(2명) △광주(1명) △수원(1명) △청주(1명) △창원(1명) 으로 지역 간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접수마감일 기준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자는 별도의 자격요건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서류전형-면접전형-신원조사 및 신체검사를 진행하며 최종 합격자는 8월 13일(월)부터 3개월간 비정규직 기간제 근로자로 근무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서는 7월 24일(화) 18시까지 홈페이지 접수하면 된다.

u 한국특허전략개발원에서 전문직 및 일반직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 및 직급은 △전문위원(국제협력-전문직 ‘가’군) △사업행정(표준특허-일반직 4급) △사업행정(국제협력-일반직 4급) △사업행정(심사지원-일반직 6급) △전산행정(일반직 6급) 이며 각 분야별 1명씩 총 5명을 채용한다. 직급별 자격·경력·학력 기준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을 진행하며, 최종합격자는 8월 27일(월)부터 무기계약직으로 근무하게 된다. 응시 원서는 7월 30일(월) 10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만 가능하다.

한국교직원공제회에서 전산전문인력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IT관리(DA, 인프라) △IT개발/운영(금융·보험, 경영정보, 홈페이지/모바일, CRM) 으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경력직으로 모집하며 인프라 5년, 이외 채용직무는 각3년 이상의 경력자를 모집한다. 전형일정은 서류 및 면접전형, 인성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세부 전형일정을 개별 통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채용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7월 25일(수) 17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보험개발원에서 신입 및 경력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보험업무(신입/경력) △IT업무(신입) 이며, 정규직 채용건이나 1년 이하의 계약기간을 둘 수 있다. 서류전형-적성검사 및 면접-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직무별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는 7월 23일(월) 17시까지 보험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에서 기술분야 6급 및 7급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규직으로 채용되며 각각 △6급 45명 △7급 15명 채용예정이다. 임용 후 승강기 법정검사 업무를 담당한다. 블라인드 채용으로 진행되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필기전형-면접전형-임용 순서다. 분야별 자격조건 등은 서로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지원서는 7월 31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세계김치연구소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정규직(연구/행정) △무기계약직(관용차량 운전) △박사후연구원 △연수학생 △체험형 인턴(연구,행정) △대체인력 이다. 직무능력 위주의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하므로 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시 성별·연령·종교·가족·학교명 등이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분야별 모집직무가 다양하며 학력, 전공, 경력, 우대사항, 제출서류, 전형절차 등이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입사지원서는 8월 1일(수) 18시까지 세계김치연구소 채용사이트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u 포항문화재단에서 일반직 및 업무직 직원을 모집한다. 직급 및 인원은 △일반직 4급(팀장, 1명) △일반직 5급(팀원, 1명) △일반직 7급(팀원, 3명) △업무직(팀원, 1명) 이다. 최초 계약기간 1년으로 채용하며, 근무실적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또는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직급별 자격기준 및 전형절차가 상이하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은 필수다. 응시원서는 7월 31일(화) 18시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