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은 개인 고객이 전화 한 통으로 외화를 사고 팔 수 있는 외환전문센터(1811-6100)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외환거래를 원하는 고객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외환전문센터(1811-6100)에 전화하면 본인 확인 후에 환율 상담과 함께 외화 환전을 통한 입출금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거래 가능한 통화는 USD(미국 달러), JPY(일본 엔), EUR(유럽 유로), CNY(중국 위안), GBP(영국 파운드), CAD(캐나다 달러), CHF(스위스 프랑), HKD(홍콩 달러), AUD(호주 달러), SGD(싱가포르 달러)이며, 전자금융서비스의 개인별 원화금액 이체한도 내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또한 해외 송금, 유학생 송금, 국내 재산반출 등 외환거래 관련 전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8월 31까지 외환전문센터(1811-6100)를 통해 환전한 고객에게 신세계 상품권으로 바꿀 수 있는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미화 기준 3000달러 이상 3만달러 미만 거래 시 1만원권, 3만달러 이상 9만달러 미만 거래 시 3만원권, 9만달러 이상 거래 시 5만원권의 교환권을 증정한다.

외환전문센터의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이며,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SC제일은행의 자유입출금식 원화통장 및 외화통장을 보유하고 전자금융서비스에도 가입한 상태여야 한다.

신경수 SC제일은행 고객컨택센터 상무는 “금융권 최초로 전화 상담으로 외환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더 편리해진 외환거래를 통해 고객들이 외화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외환전문센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고객컨택센터, 외환전문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