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상가의 인기가 급상승 중이다. 낮은 금리와 주거 투자 상품의 가치 하락으로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은 상가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

그러나 자영업 경기 불환의 여파로 상가 공실률이 높아지고 있어 상가 투자 시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러한 여파로 최근 상가 투자시장에는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의 경우 공실 발생에 따른 손실을 막을 수 있어 처음부터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실제로 선 임대운영 후 분양의 경우 분양성적도 좋다. 일산 탄현역 인근 위브더제니스스퀘어 상가와 한강 신도시 지오타워 등이 선 임대운영 후 분양 방식을 선택해 조기 완판됐다.

 

◈ 탁월한 입지를 자랑하는 ‘판교 테크노밸리 브릿지 타워 상가’

최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도 이러한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판교 테크노밸리 브릿지 타워 상가이다. 무엇보다 뛰어난 입지가 강점이다. 본 상가는 신분당선으로 인해 강남에서도 판교까지 15분 거리에 위치해 교통 환경이 우수하고, 고객들의 접근성도 매우 높다.

 

◈ 선 임대운영 후 분양으로 공실 걱정 없어

‘판교 테크노밸리 브릿지 타워 상가’는 선 임대운영 후 분양 상가로 현재 시행사 직영분 형태로 임대 운영 중이라 공실 걱정이 없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분양 받은 투자가가 별도의 임차인을 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 든든한 배후수요에 유동인구도 풍부해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본 상가는 판교 테크노밸리 상주인원만 7만명 이상의 고정 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기본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오늘 소개할 판교 테크노밸리 브릿지 타워 상가  분양 물건은 현재 필라테스 매장으로 임대되어 있다. 본 물건지 위치는 브릿타워 B108~B109호로 전용면적은 31.13평이며, 본 상가의 매매가는 1,602,483,536원이며 부가세는 98,716,464원 이다. 부가세 포함 총 매매가는 1,719,200,000원이다. 현재 보증금 1억에 임대료 월 800만원으로, 2021년 6월 30일까지 임차되어 있다.

투자수익률은 연 6.31%로 상당히 높은 편이다.

본 매물은 당초 분양가에서 20% 할인하여 분양하는 매물로 저렴한 분양가에 분양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가능하다.  본 상가에 관심있는 분은 010-2307-4295로 연락처를 남겨 주면 자세한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