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논현도서관은 강남구 평생학습의 날 ‘4W 러닝데이’ 사업 일환으로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3차례에 걸려 ‘4W 러닝데이 - 즐겁게 신나게, 그림책 100% 즐기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W 러닝데이’는 강남구가 지역 주민의 평생 학습에 대한 인지도 제고 및 참여 활성화를 높이고자 마련한 사업으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을 언제(Whenever),어디서나(Wherever),누구나(Whoever),무엇이든(Whatever) 배울 수 있는 날인 ‘4W 러닝데이’로 지정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논현도서관은 ‘4W 러닝데이 - 즐겁게 신나게, 그림책 100% 즐기기’ 라는 주제로 그림책 연구가, 출판기획자, 작가 등 그림책 전문가들을 초빙해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책놀이 활동과 교구 제작법을 알려주고, 그림책에 대한 이해와 독서 교육을 통한 세대 교감을 이루고자 한다. 6월부터 8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활용한 우리아이 독서지도법’(6월27일), ‘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질까’(7월25일)와 6~8세를 대상으로 한 ‘나는 숲 속 재봉사, 꽃잎 드레스 디자이너 되기’가 각각 진행된다.

 

오는 6월 27일에 진행되는 ‘그림책을 활용한 우리 아이 독서 지도법’에선 박형섭 동화작가가 죽간 만들기 등 아이의 창의성을 키워주는 다양한 책놀이 독서지도법을 소개하여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논현도서관 ‘4W 러닝데이 - 즐겁게 신나게, 그림책 100% 즐기기’는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논현도서관(02-3443-7650)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