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민속명절 ‘단오 한마당’

4대명절중의 하나인 ‘단오한마당’ 은 단오를 하루 앞둔 6월17일 일요일 오후3시~ 5시까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는데, 단오는 태양의 기운 때문에 양기가 가장 왕성한 날로 본격적인 여름을 알리는 시기여서 여름철을 슬기롭게 나기 위한 여러 가지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음력5월5일 단오를 앞두고 한옥의 넓은 마당에서 지역주민들과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세시풍속체험 ‘단오 한마당’을 실시한다.

행사로는 여름나기 건강대비를 위한 창포물머리감기, 단오절식인 수리취떡체험, 부채만들기를 비롯하여 전통놀이, 지게지기, 화롯불동화등 여러 가지 체험과 전통문화그림책전시, 전통물품 전시등 도 관람할 수 있으며, 양지당에서는 문화유산 ‘온돌’ ‘성덕대왕 신종’을 재미있는 해설과 함께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한옥 견학 프로그램 ‘한옥도서관 나들이’도 운영하며, 한옥스토리텔러의 안내로 한옥도서관 소개, 전통놀이 체험, 화롯불 동화듣기, 한옥마루에서 책 읽기 등의 활동이 진행된다.

지난해 11월 강남구 자곡동에 개관한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는 부모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체험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의 참여를 유도하고, 전통문화와 인성교육을 아우르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도심 속 한옥어린이도서관의 역할을 살려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강남구립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http://hchildlib.gangnam.go.kr/)를 참고하거나 02-2226-593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