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전당 6월7일! 지브리 필름&뮤직페스티발 with 어쿠스틱카페

 
 

음악과 미술을 동반한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문화를 선보이는 주)로얄아트앤뮤직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였다. 골드만홀딩스가 공식후원하는 '지브리 필름&뮤직페스티발 with 어쿠스틱카페' 공연은 10주년을 맞이한 로얄아트앤뮤직과 국내정상의 공연기획팀 실버트레인이 함께 손을 잡고 공동주최하였다. 로얄아트앤뮤직은 클래식을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공연 및 전시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태리 대학 및 아카데미와 협약하여 문화큐레이터과정, 공연디자인 과정등을 만들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고 연구하고 있다.

장재영 대표는 클래식과 예술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직접 클래식 음악, 예술영화, 오페라, 역사가 있는 문화예술에 대한 강연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수백회의 공연을 직접 주최 해 오고 있다. 한편, “명곡 그 탄생의 비밀” 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해설과 음악회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엄청 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공연에도 세계적인 뉴에이지 그룹 ‘어쿠스틱카페’ 와 일본 최고의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지브리와 콜라보로 진행되는 독특한 공연 형식에 반해 진행하게 되었으며,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이기 때문에 많은 관객들이 몰려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하고 있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아름다운 영상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을 함께 듣는 즐거운 감상!

국내에서도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았던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에 흘러 나왔던 음악을 큰 인지도와 지지를 받고 있는 일본 뉴에이지 연주그룹 어쿠스틱카페가 직접 편곡하고 연주하는 것을 라이브로 들을 수 있는 공연이 6월 7일 저녁 8시에 개최된다.

스튜디오 지브리에서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주요 장면과 어쿠스틱 공연과 동시에 이루어져 눈과 귀가 즐거워지는 공연으로 기획하여 진행한다.

이 공연에 기대가 되는 이유는 국내에 볼 수 없는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는 것이다. 일본의 스튜디오 지브리 박물관에 가야 볼 수 있는 ‘별을 산 날’의 영상과 더불어 이노우에 나오히사의  원작 삽화를 볼 수 있으며

‘별을 산 날’의 음악감독인 츠루 노리히로가 리더로 속해 있는 어쿠스틱카페의 라이브 연주로 영상과 함께 볼 수 있는 환상적인 공연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국내 미개봉작인 ‘이바라드의 시간’을 상영(시간 관계상 일부상영)을 한다. 파스텔톤으로 초현실적인 그림으로 아름다운 영상미를 보여주는 이 작품은 미야자키 하야오가 “거대하고 환상적인 풍경, 뛰어난 발상으로 가득한 사람”이라고 극찬을 마지않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노우에 나오히사는 스튜디오 지브리 초기 작품이며,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으로 참여한 ‘귀를 기울이며’부터 작업을 꾸준히 해온 스튜디오에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이다.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매력적인 음악적 감성을 지닌 뉴에이지 그룹 ‘어쿠스틱카페’

국내에서 크게 알려진 Last Carnival과 Hope for tomorrow로 유명한 뉴에이지 그룹 ‘어쿠스틱카페’는 작곡과 바이올리니스트 츠루 노리히로의 중심으로 첼리스트 아야코와 매번 내한 공연 성격에 맞는 피아니스트를 선정해 함께 내한하여 멋진 공연을 치루어 국내 팬들이 전국을 함께 돌아다니며 매진 성화를 이루는 그룹이다.

어쿠스틱카페는 이름 그대로 어쿠스틱 악기의 매력을 최대한 살린 스테이지를 전개하며, 스테이지에는 연주만이 아니라, 관객들과의 대화 및 관객들로부터 떠오르는 이미지를 즉흥로 연주하는 등, 가슴을 뜨겁게 하는 연주 내용으로 콘서트 회장을 매료시켜왔다.

이번 공연에도 역시 ‘별을 산 날’ 전곡을 원작 삽화영상과 함께 진행하며, 스튜디오 지브리 ost를 어쿠스틱카페버전으로 편곡하여 라이브 연주로 들려준다. 또한 영화, 드라마, 광고 음악에 쓰여 사랑받은 츠루 노히리로의 음악들을 들려주고, 어쿠스틱카페의 음악들을 들려줄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6월 7일 저녁 8시에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티켓은 99,000원에서 22,000원으로 예매는 예술의 전당, 인터파크, 예스24, 티켓링크, 하나티켓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