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이하 스토리)에 ‘포커스’ 카메라 기능을 추가했다. 포커스 카메라는 배경은 흐릿하게, 얼굴은 또렷하게 조정해 인물을 돋보이게 하는 기능이다.

새로운 포커스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스토리 카메라를 연 후 ‘부메랑’과 ‘슈퍼줌’ 사이에 새롭게 추가된 ‘포커스’를 선택하면 된다. 카메라가 얼굴을 자동으로 인식해 배경은 흐릿하고 인물이 강조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고급 카메라 혹은 최신 스마트폰 등에서나 가능한 아웃포커싱 효과를 낼 수 있다.
 
포커스 카메라와 함께 인스타그램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iOS 기기용 앱에 ‘@언급’ 스티커도 추가했다. ‘@언급’ 스티커로 지인이나 다른 계정을 태그해 일상의 순간을 새로운 방식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스티커와 같이 회전, 확대 및 축소, 이동이 자유로운 새로운 ‘@언급’ 스티커로 스토리 상에서 친구들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다.

포커스 촬영 기능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새로운 포커스 촬영 기능은 인스타그램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34.0이상에서 지원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