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이즈
뉴스경제·IT
KT-드래곤플라이, MWC 2018서 5G기술 접목한 완전 무선 VR 게임 ‘스페셜포스 VR’ 선보인다
이진희 기자  |  titlis97@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2.2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KT(회장 황창규)와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2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5G 기술을 접목한 멀티플레이 VR 게임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이하 스페셜포스 VR)’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1인칭 슈팅게임(FPS) ‘스페셜포스’는 게임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글로벌 대표 온라인 FPS 게임이다. ‘스페셜포스’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메가 히트를 기록해 온라인 FPS 게임의 기준이 된 게임으로, 현재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페셜포스 VR’은 KT의 5G 기반기술과 드래곤플라이의 유명 게임IP ‘스페셜포스’를 접목해 공동 개발한 것으로, 완전 무선 방식의 VR게임을 구현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의 1인칭 VR 게임은 각각의 플레이어가 5~6kg에 달하는 백팩 형태의 PC와 배터리를 등에 메거나 헤드셋(HMD)과 유선으로 연결, 장착한 채로 게임을 즐겨야 하기 때문에 무겁고 오랜시간 움직이며 즐기기 어렵다는 평이 많았다.

하지만 KT는 게임 PC의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VR Walkthrough’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VR 게임을 즐길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 아울러 KT가 독자 개발한 ‘Anti Juddering(흔들림 방지)’ 기술을 통해 VR 게임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던 멀미감 또는 어지러움을 획기적으로 줄여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VR 게임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KT는 이후에도 5G 시대를 대비해 사람들이 보다 쉽고 편하게 VR, AR 등의 실감형 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술과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역시 이번 협력을 토대로 5G 네트워크 기반의 ‘스페셜포스 VR’을 도입해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유저들이 5G 환경 아래 끊김 없는 VR게임 대전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게임 업계 강자였던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을 통해 통신 전시회인 MWC 2018에도 첫 발을 내디뎠다. 양사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VR기업 등과 활발한 미팅을 통해 향후 세계 시장 공동 진출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며 ‘스페셜포스 VR’을 시작으로 다양한 VR 게임을 공개할 계획이다.

KT 미래사업개발단장 고윤전 상무는 “5G가 적용된 상용 VR 게임을 MWC에서 처음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KT가 선보일 5G 기반의 실감형 미디어 세계에 대해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KT와 협력해 선보인 스페셜포스 VR이 유선에서 무선으로 VR 플레이 환경을 혁신하는 첫 번째 신호탄으로서 차세대 대표 VR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확신한다”며 “세계 VR 시장 개척을 목표로 자사만의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에 첨단기술을 더해 완성된 ‘스페셜포스 VR: UNIVERSAL WAR’를 통해 차원이 다른 몰입감과 월등한 재미로 글로벌 VR 시장을 적극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스페셜포스 VR’은 3월 초 KT와 GS리테일이 함께 오픈하는 실감형 미디어 체험 공간 ‘VRIGHT’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저작권자 © 뉴스라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지역뉴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공감채널 서울 강남구 논현로 133길 12, 202호(논현동)  |  제호 : 뉴스라이즈  |  대표전화 : 02-6092-5000  |  팩스 : 02-541-7178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4152  |  발행일자 : 2010년 11월 26일  |  등록일자 : 2011년 2월21일  |  발행인 : 서재호  |  편집인 : 서재호
청소년보호책임자 : 서재호
Copyright © 2011 뉴스라이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newsris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