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어디서부터 투자해야 할까?

부동산 투자를 해야겠노라고 생각하는순간 첫번째로 생각이 드는 질문이다.

내가 가진 종자돈은 얼마이며, 어느지역, 어느 물건에 투자해야할지 막막할 뿐이다.

종자돈 만드는 비결은 나중에 따로 공개 하고 우선 종자돈이 있다는 전제하에 투자방법부터 살펴 보기로 한다.

그럼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 물음에 자신이 가장 잘 아는 지역부터 해야 한다.

아마도 지금 살고있거나 살았던 지역이다.

그러나 그 외에 다른 지역에 대한 정보도 필요하다.

어떤 지역이 오를것인지, 어떤 지역에 투자해야 성공할수 있을것인지 궁금한 것 들이 많다.

아는지역에 투자해야 할 것이고 이는 공부를 통해 아는 지역을 넓혀가는 방법뿐이다.

아는지역을 넓혀 간다는 것은 투자가능지역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가능지역을 넓혀갈 것인가?

이에대한 대답은 발품을 팔아 많은 현장을 다녀보는 것 말고는 다른 방법은 없다.

평소 관심을 지닌 지역부터 방문해보자. 관심지역이 없다면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으로 가보라.

지금 살고 있는 지역과 다른 지역을 방문해서 시세조사를 해보는게 중요하다.

발품은 기본이다.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벌 수 있는 분야가 아니다.

많이 보고 많이 듣고 많은 정보가 있어야 성공할수 있다.

살고 있는 지역에서 했던 시세 조사를 다른 지역에서도 똑같이 한다.

아파트 가격과 빌라가격, 단독주택 가격, 본인이 원하는 상가나 토지등 관심 물건이 있으면 같이 조사한다.

시세조사가 끝나면 두 지역의 가격 분석을 해야 한다.

내가 살고있는 지역의 매매 가격과 전세가격, 월세가격과 새로 조사한 지역의 매매 가격, 전월세 가격의 차이가 어느정도 나는지, 만약 가격 차이가 난다면 어떤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해 보자.

지하철 역세권과 어느정도의 거리에 있고 명문대학을 많이 보내는 학군이 있는지, 공원이 있는지, 호수가 있는지 등 여러경우를 찾아보고 , 가격이 비싸면 비싼 이유를 찾아야 한다. 전세가가 매매가 대비 얼마나 높은지도 중요한 투자 자료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