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과 평화, 화합을 노래하는 ‘개신교&천주교 연합 성탄음악회’가 25일(월) 오후 4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린다.

개신교&천주교 연합 성탄음악회는 1999년 김대중 대통령 및 정·재계 주요 인사와 7대 종단 대표를 공연에 초청하면서 시작되었으며,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단순 음악회에서 벗어나 다양한 주제로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평화와 사랑의 실천을 주제로 종교 간, 계층 간, 세대 간, 지역 간 갈등의 벽을 허물고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

‘낮은 데로 임하소서’라는 부제로 진행되는 2017 성탄음악회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이웃을 초청하여 자리를 함께하고 성탄절의 진정한 의미인 사랑과 평화, 화합을 실천하며 대한민국과 나아가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연 구성 면에서도 서로 형식은 달라도 한 자리에서 어우러질 수 있는 여러 가지 장르의 곡들을 선보인다. 성탄절을 기념해 순수 클래식 공연이 낯설 수 있는 관객들을 위해 쉽고 친숙한 캐럴을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들려준다.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임선혜가 <아베 마리아>, <넬라 판타지아>를, 뮤지컬 배우 옥주현과 손준호가 각각 <Defying Gravity>와 <Impossible Dream>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임선혜와 예술의전당 어린이예술단이 <고요한 밤 거룩한 밤>, <기쁘다 구주 오셨네> 등의 크리스마스 캐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대외적 문화 예술 활동을 통해 종단 화합의 솔선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2017 개신교&천주교 연합 성탄음악회

일시: 2017년 12월 25일(월) 오후 4:00
장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최: 개신교·천주교 연합성탄음악회 준비위원회(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한국천주교주교회의 교회일치위원회)
주관: (주)꿈엔터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출연: 소프라노 임선혜
뮤지컬 배우 옥주현
뮤지컬 배우 손준호
바리톤 김종표
재즈피아니스트 김가온
합창단 예술의전당 어린이예술단
국악인 노희선
연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 최영선

◇프로그램

01. 박쥐 Overture (Johann StraussⅡ) 오케스트라
02. 캐롤 메들리(Silver bell, Jingle bell rock, Feliz navidad) 예술의전당 어린이예술단
03. Ave maria(Caccini) 임선혜
04. Il baccio 임선혜
05. Largo al factotum(세빌리아 이발사 中) 김종표
06. Lippen Schweigen(Merry widow 中) 임선혜, 김종표
07. White Christmas 임선혜, 김종표
08. Nella fantasia 임선혜
인터미션 15분
09. Christmas festival(L.Anderson) 오케스트라
10. 아름다운 나라(Fly to the sky) 노희선
11. 그 맑고 환한 밤 중에(It came upon a midnight clear) 김가온
12. Like the other day 김가온, 오케스트라
13. 대성당들의 시대(노틀담드 파리 中) 손준호
14. Impossible dream(맨 오브 라만차 中) 손준호
15. O holy night 옥주현
16. Defying gravity 옥주현
17. All I ask of you 옥주현, 손준호
18. Silent night, holy night / Joy to the World 전 출연진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