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출판사, '매일 10분 왕기초 영문법의 기적' 출간

 
 

아이들과는 달리 성인 학습자들은 기초 단계일지라도 학습에 대한 자기 나름대로의 생각, 고유의 학습 방법이 있다. 학창 시절 경험에서 우러나온 자신만의 공부법이 있다는 건 성인 학습자가 갖는 강점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숱한 시행착오를 반복하게 하는 원인이기도 하다. 한동안 손에서 놓았던 영어를 다시 시작할 때도 마찬가지다. 수준과 목표에 맞는 공부법, 영어 영역별 특성을 고려한 근본적인 실력 향상 대신 내가 아는 나만의 학습법을 고집하게 되기 때문이다. 특히 기초 영어 학습에 있어서 학습의 방법은 곧 결과물로 이어진다. 영단어 하나, 영문법 파트 하나를 공부하더라도 기초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한 공부법이 중요한 이유다.

키출판사(대표 김기중)의 신간 ‘매일 10분 왕기초 영문법의 기적’은 영문법을 가장 쉬운 단계부터 직관적으로 이해하며 학습하도록 구성된 기초 영문법 훈련서다. 기초 영문법의 핵심 개념들을 해석법을 중심으로 정리하면서, 각 문법이 활용되는 상황과 맥락을 이해하도록 한다. 기초 학습자에게는 난해한 문법 용어가 아니라 해석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영문법, 당장 영어가 읽히고 이해되는 문법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학습의 목표가 정해졌다면 이제 중요한 건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공부 계획이다. ‘매일 10분 왕기초 영문법의 기적’은 하루 10분씩, 영문법 개념 2개씩 1:1로 짝을 지어 공부하도록 한다. 전치사와 명사, 과거시제와 과거 완료처럼 비교하면서 공부하면 더 쉽게 이해되는 개념들을 짝을 지어 제시하는 것이다. 여기에 간단한 일러스트를 더해 각 영문법의 의미와 내용을 이미지화하여 받아들이게 하고, 짝지어진 문법을 짧은 예문부터 해석에 적용해 보면서 영문법에 대한 활용력을 키우게 한다. 이런 식으로 매일 하루 10분, 38일이면 전치사부터 분사 구문까지 기초 영문법의 핵심을 정리하고 실제 해석에 적용할 수 있다.

왕기초 단계에서는 무턱대고 많은 것을 학습하기보다 핵심이 되는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며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10분 왕기초 영문법의 기적’에서 핵심 문법을 예문을 통해 연습하고, 배운 예문은 실제 회화 상황에 응용하도록 유도한 이유다.

여기에 예문 해석 연습을 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싶다면 키출판사 공식 영어 학습 포털 잉글리시버스(www.englishbus.co.kr)를 활용하면 좋다.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해석으로 바로 연결하는 왕기초 영문법, 이제 38일 안에 정복해 보자.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