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비된 부모교육 전문기관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명신)이 오는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간 서울특별시 인재개발원에서 제2회 강사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서울시와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더 잘나가는 강사들의 12 이라는 타이틀로 개최되며, 가족학교 강사들의 교수역량을 강화하고 가족교육의 발전방안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강사들의 자발적 연구조직 러닝셀의 결과보고회와 더불어 올해 우수강사들의 강연 노하우 공유, ‘오씨아줌마’로 알려진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오종현 강사의 ‘강사 홍보 전략’ 등 특강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러닝셀 발표 주제로는 ‘영화로 구성하는 생애주기별 가족의 갈등구조 로직트리’, ‘아동기 자녀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욕구조사’, ‘예술로 접근하는 동기부여’, ‘액션러닝’, ‘하브루타 인문학’, ‘부부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연구’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김명신 센터장은 “서울시 가족의 건강성증진과 행복한 삶을 지원해 온 서울가족학교의 핵심 축인 강사들과 함께 살펴보고, 집단지성 발현을 통해 새로운 방향성을 함께 탐색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서울가족학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제2회 강사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가족포털사이트 패밀리서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