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산서부경찰서(서장 송병선)는,

○ 지역주민과 경찰이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 오후 일산서부경찰서 4층 대화마루에서 제1기 시민경찰학교 수료식 및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 일산서부경찰서는 평소 경찰 활동에 관심이 많고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지역주민 32명을 모집하여 9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시민경찰학교를 운영하였으며, 강‧절도, 성폭력‧가정폭력, 해킹 등 우리 실생활과 밀접한 범죄 예방 교육을 비롯하여 교통안전 교육, 경찰박물관 견학 및 지구대 현장 체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 특히, 이번 시민경찰학교는 지난 해 일산서부경찰서 개서 이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최초로 실시한 경찰 관련 교육 과정으로, 향후 일산서부서 시민경찰학교의 운영 및 활동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더욱 더 큰 의미를 갖는다.

 

○ 교육을 수료한 시민들은 일산서부경찰서 시민경찰대원으로 위촉되어 경찰과 합동으로 협력 치안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송병선 일산서부경찰서장은 수료식 및 발대식에서 “안전한 일산 서구를 만들기 위한 공동체 치안 활동에 시민경찰대원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며 “앞으로도 일산서부 경찰은 주민들이 불안함을 느끼는 범죄 취약지역을 파악하여 순찰 코스에 반영하는 등 시민경찰대원과 함께 안전한 일산 서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