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ume(향기)’과 ‘Color(색)’으로 치유

퍼퓸컬러테라피
퍼퓸컬러테라피

[색()다른 치유] ‘퍼퓸 컬러테라피 (Perfume Colourtherapy)' 들어 보셨나요?

‘Perfume(향기)’과 ‘Color(색)’으로 치유

 

한국컬러테라피협회(대표:김규리)는 ‘시각과 후각을 통한 치유, 퍼퓸 컬러테라피’라는 프로그램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조향사(Perfumer) 출신의 정윤선 컬러테라피스트와 협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독자적인 프로그램이다.

 

‘퍼퓸 컬러테라피’는 ‘Perfume(향기)’과 ‘Color(색)’의 합성어로 컬러가 지닌 고유한 에너지와 향기의 노트(Note : 향기 베이스)를 연결하여 컬러에 담긴 의미를 시각과 후각을 통해 몸으로 인식하고 치유하는 과정이다. 정윤선 컬러테라피스트는 특별히 컬러를 입힌 향을 별도로 제조하여 색과 향을 동시에 음미할 수 있도록 했다. 향후에는 자신이 느끼는 컬러에 대한 느낌과 이미지를 자신만의 향으로 만들어보는 ‘퍼퓸DIY’ 체험 프로그램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한다.

 

세미나에 참석했던 참가자들 중에는 “컬러와 향의 느낌이 연결되어 다가오는 것이 신기하고 뜻깊은 경험이었다”, “눈으로 보고 향으로도 맡으니 즉각적인 힐링 효과가 있는 것 같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경험해보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에 정윤선 컬러테라피스트는 “향기는 후각을 통해 우리 몸에 바로 흡수되어 즉각적인 치유 효과를 보이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시각과 후각을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그 효과를 확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이번 퍼퓸 컬러테라피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는 컬러테라피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로 컬러테라피에 대한 연구, 전문인력 양성 및 국제교류 등을 통하여 한국컬러테라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국제공인 컬러테라피스트 자격과정, 컬러테라피스트 전문가 양성과정, 원데이 세미나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당신이 원하는 치유의 시간, 컬러테라피1》을 출간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컬러테라피협회 홈페이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