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푸드를 활용한 힐링컬러테라피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델리 ‘쁘띠 클래스’ 진행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델리 ‘쁘띠 클래스’ 진행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델리 ‘쁘띠 클래스’ 진행

컬러푸드를 활용한 힐링컬러테라피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 Korea Society of Colour Therapy) 김규리 대표는 지난 19일 인터컨티넨탈 그랜드 델리에서 주최하는 ‘쁘띠 클래스’에 초청강사로 초빙되어 ‘컬러푸드를 활용한 힐링 컬러테라피’ 강의를 진행했다.

클래스 참가자들은 호텔에서 준비한 컬러 디저트와 컬러 드링크를 함께 즐기며 웃음과 대화가 가득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컬러테라피를 경험했다. 각자 선택한 컬러오일 바틀을 통해 현재 자신에게 필요한 ‘힐링컬러’를 찾고 그에 해당하는 ‘컬러푸드’를 눈으로 한 번, 입으로 한 번 음미하며 에너지를 채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컬러 디저트로는 체리, 마카롱, 초콜렛, 블루베리 등이 컬러별로 준비되었으며 강의 중간 중간에 마련된 컬러 퀴즈도 참가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 날 클래스에 참가했던 한 참가자는 “컬러테라피가 이렇게 체계적이고 깊이 있는 학문인지 미처 몰랐다”며 “이번을 계기로 한 번 배워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색으로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어서 너무 뜻 깊은 시간이었고 맛있는 디저트와 음료까지 함께 하니 정말 힐링 된다”며 웃음을 보였다.  

강의를 마친 김규리 대표는 “컬러테라피는 멀리 있는 거창한 것이 아니라 바로 우리의 일상속에서 얼마든지 체험할 수 있는 힐링” 이라며 “지금 내 눈에 끌리는 색이 있다면 그 색으로 된 음식을 먹고, 옷을 입는 것 부터가 컬러테라피의 시작이다” 라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컬러테라피협회(KSCT)는 컬러테라피(Colour Therapy)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로 컬러테라피에 대한 연구, 전문인력 양성 및 국제교류 등을 통하여 한국컬러테라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국제공인 컬러테라피스트 자격과정, 컬러테라피스트 전문가 양성과정, 원데이세미나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당신이 원하는 치유의 시간, 컬러테라피1》을 출간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컬러테라피협회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www.colourtherapy.kr

070.7755.4222

     
▲ 컬러푸드를 활용한 힐링컬러테라피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