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퀀텀코리아(이강욱 지사장)는 국내 영상관제 VMS(Video Management Solution) 솔루션 선두 기업인 이노뎁(대표 이성진)과 협력하여 국내외 통합 영상 관제(Video Surveillance)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노뎁은 다양한 고객 상황에 따라 퀀텀의 제품을 맞춤 솔루션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는 ‘전략적 얼라이언스 파트너(Strategic alliance partner)’이다. 이에 양사는 이노뎁의 VMS(영상 관리 솔루션)와 퀀텀의 영상 데이터 관리를 위한 계층화 스토리지 제품을 결합하여 영상 관제 데이터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의 공급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는 이미 국내외의 수많은 레퍼런스를 통하여 성능과 기능이 입증된 퀀텀의 고성능 워크플로우 공유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인 ‘엑셀리스(Xcellis)’와 고성능 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 ‘QXS 시리즈’, 대용량 미디어 스토리지 ‘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가 사용되는 계층화 스토리지와 이노뎁의 영상 관제 시스템인 ‘뷰릭스 VMS’와 통합되어 연동된다.

양사의 이번 제휴를 통해 스토리지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단일 사용자 관리 화면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소형부터 중대형급에까지 모든 규모의 영상 관제 카메라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의 통합 관리가 필요한 국내외 영상 관제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또한 이노뎁이 해외 지사를 설립하고 기존에 다수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및 중동 지역에서도 공동 마케팅 및 비즈니스 협력을 통하여 새로운 고객 수요를 발굴하는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고객들에게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용법을 소개하기 위한 고객 대상 세미나와 국내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물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여 국내외 비즈니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이노뎁은 오는 9월 개최될 연례 영상 관제 전시회인 ‘이노뎁 솔루션 컨퍼런스 2017'에서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소개할 계획이다.

**퀀텀 제품 소개: 퀀텀의 ‘엑셀리스(Xcellis)’는 VMS(영상관리시스템) 또는 영상물 관리를 위한 영상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스토리지에 직접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성능 워크플로우 공유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이다. 이러한 엑셀리스를 고성능·대용량 디스크 스토리지인 ‘퀀텀 QXS 시리즈’ 및 ‘Scalar 테이프 라이브러리’ 스토리지와 직접 연결해 사용하면, 연결된 모든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엑셀리스를 사용하여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아카이빙(원본 저장 및 계층적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엑셀리스는 50대 이하의 카메라가 설치된 소규모 환경부터 1만대 이상의 카메라가 설치된 복잡한 환경까지 지원하는 뛰어난 확장성과 이기종 OS, 스토리지등 호호환성에서 강력한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이노뎁 제품 소개: 이노뎁은 국내 공공 영상보안 시장의 1위 VMS 플랫폼 기업으로 이 분야의 사업에 대한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가장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이노뎁의 영상 관제 시스템인 ‘뷰릭스 VMS’는 다양한 영상 관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의 높은 호환성을 제공하여, 연결된 다양한 스토리지들에 저장된 데이터를 단일 사용자 관리 화면에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노뎁의 VMS를 활용하면 초대형부터 소규모 시스템 운영에 이르기까지 고객 요구에 맞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감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노뎁 이성진 대표는 “이노뎁은 업계 대표 VMS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이어가며 강력한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다. 우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빠르게 증가하는 영상 관제 데이터를 강력하고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양사의 통합 영상 관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국내외 고객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으로 제공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들을 창출해 나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퀀텀코리아 이강욱 지사장은 "영상관제 고객 및 파트너들은 퀀텀의 스토리지 솔루션뿐만 아니라, 사람과 자산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영상 기반 데이터에서 비즈니스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 때문에 퀀텀을 선택하고 있다. 이노뎁은 영상 관제 분야의 선두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양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진화하는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노뎁 소개

이노뎁 (INNODEP)은 영상관제 솔루션의 국내외 선두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Customized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형 VMS(영상관제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 공공 시장의 경우 6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으며, 동남아시아와 중동 지역을 필두로 공공 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단순히 시스템의 라이선스 판매가 아닌 구축 컨설팅부터 국내외 유수 글로벌 IT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End-to-End Appliance형 모델을 제공함으로서 제품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지자체, 기타 공공기관, 국가기반시설, 공장, 상업 시설 등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버-스토리지 기반 시스템 이외에도 클라우드 플랫폼을 적용한 Hybrid-Cloud VMS 솔루션, 지능형 분석 등의 3rd party application을 연동할 수 있는 기술력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있다. 이노뎁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퀀텀 소개
퀀텀 (NYSE:QTM)은 스케일아웃 스토리지 및 아카이브, 데이터 보호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 퀀텀의 StorNext5 플랫폼은 컨텐츠가 향후에 복구(re-monetization)를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컨텐츠에 대한 용이한 액세스는 물론, 원활한 실시간 협업을 지원하며, 최신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고성능 워크플로우를 지원한다. 대규모 정부 기관, 방송사, 리서치 기관, 일반 영리 기업을 포함해 전세계 100,000개 이상의 고객사들이 퀀텀을 통해 가장 까다로운 컨텐츠 워크플로우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 고객들은 퀀텀을 통해 수집부터 완료, 전달, 장기간 보호에 이르기까지 자산 관리에 필요한 모든 엔드-투=엔드 스토리지 플랫폼을 확보할 수 있다. 퀀텀에 대한 좀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