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기 왕홍들, 15일 개막한 ‘다이아 페스티벌’에서 한국기업 제품 홍보

 
   
▲ (중국내 인기 왕홍들이 현장에서 이즈보 생방송을 통해 한국제품을 설명하고 있는모습)
 

 

 

 

 

 

 

 

 

 

 

특히 AIS 코리아는 이번 행사에 중국내 개인 팔로워수 300만 이상 컨텐츠 평균 시청인수 1,500만을 보유한 왕체린(cherry)과 로쥔(아옌), 몬키쇼판수(판웨이), 쇼리쇼거거아(쪼우징메이) 유명 왕홍 4인을 초청 아토클래식, 와이즈메이드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홍보와 마케팅도 진행했다. 행사 첫날인 15일 이즈보 생방송 도중 시청 인원이 2,500만명에 달하는 등 인기 왕홍들의 능숙한 방송 진행을 통해 중국인들도 이들 왕홍이 소개하는 한국제품에 대해 한한령이 무색할 정도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생방송 도중 가장 빈번한 문의에 댓글은 직접 사용해 보니 어떠한가, 어디서 얼마에 구입할 수 있는지 등 실 소비자들의 질문이 주를 이루었다.

CJ E&M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울시와 한국콘텐츠진흥원 등의 공동 주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한국 기업의 초청으로 중국 파워블로그(왕홍)들이 15~1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1인 창작자 축제로 열린 ‘다이아 페스티벌(DIA Festival)’에 참가하여 중국최대 개인 모바일방송 플랫폼인 이즈보(yizhibo.com)내 자신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직접 국내 여러 중소기업의 제품의 소개와 홍보에 나섰다.

이들 왕홍들을 초청한 AIS 코리아는 중국내에서 왕홍을 교육 및 육성하는 AIS 왕홍 연맹의 공식적인 한국 파트너다. 이 관계자는 중국 왕홍들과 지속적인 행사를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중국내에 보다 친숙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홍보하고, 신뢰할수 있는 왕홍 마켓팅으로 직접 소비자와 소통하여 얻은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소비자의 요구에 가장 부합한 성격의 제품들을 한국의 업체들과 공조하여 생산, 판매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왕체린(cherry 팔로워 수 322만, 방송중 963만 시청자수) - 이즈보집계

로쥔(아옌 팔로워 수 172만, 방송중 456만 시청자수) - 이즈보집계

이번 AIS코리아 후원사 중 하나인 지역포털사이트 판교에가면은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기업들과 황홍들을 연계하여 중소기업 해외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판교에가면은 판교 지역 내 기업들이 플랫폼 상에서 협업을 통해 신사업 발굴, 기술역량 교류, 해외진출 지원연계 등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이다.

한편 CJ E&M측은 이번 행사에 4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차세대 문화 컨텐츠 축제에 걸맞게 성대하게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지난 15-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DIA FESTIVAL이 많은 관심을 받은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