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청소, 입주청소가 보편화되면서 청소대행 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일반 가정집 청소는 개인의 영역에 해당되어 특별한 허가나 사업 조건 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진입장벽이 낮은 까닭에 우후죽순처럼 이사청소업체가 생겨나다보니 실력이나 서비스마인드, 책임감이 부족한 일부 청소업체가 문제가 되고 있다. 많은 청소업체 중에서 ‘좋은 이사청소 입주청소업체’를 고르는 것은 오롯이 소비자의 몫이 되었다.

현명한 소비자로서 좋은 청소업체를 고르기 위해서는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점들이 있다.

첫 번째,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확인해보자. 오랫동안 청소업계에서 이사입주청소를 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경력이 오래된 청소업체는 소비자의 선택을 꾸준히 받아왔음을 반증한다. 두 번째, 법인사업체인지 확인해보자. 앞서 언급했듯이 청소대행업은 특별한 허가 없이도 사업체 운영이 가능하다보니 사업자등록증조차 없이 청소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 경우 청소서비스에 불만이 생겼을 때 나몰라라 하는 등 사후처리에 미온적일 수 있다. 세 번재,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가를 살펴보자. 일부 청소업체들은 본사에서 상담만을 하고 하청업체로 일감을 던져주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그러나 아담청소와 같은 청소전문업체에서는 본사가 직접 청소서비스를 구축하고 지사를 교육하고 운영하는 방식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담청소는 1993년부터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울산, 목포, 원주, 청주, 세종, 대전 등 각 주요 도시에서 이사청소, 입주청소, 거주청소는 물론 바닥청소, 준공청소, 카페트청소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서비스를 제공해온 청소전문업체로서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을 설립, 청소전문가를 양성해오고 있기도 하다.

아담청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담청소 홈페이지 또는 상담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