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수요가 증가하면서 입주청소, 이사청소 업체의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다.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도 이사청소나 입주청소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이사입주청소에 대한 서비스 불만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청소서비스를 진행할 때 많은 소비자들은 청소 견적 비용이 저렴한 업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과연 업체에서 홍보한 만큼 서비스 금액이 싸고 서비스 품질도 우수할 수 있을까?

청소비용에 대해 대부분 비싸다고 생각하지 왜 싼지에 대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 30평대 아파트 청소를 진행할때 평균적으로 청소업체에서는 청소인원이 2명에서 3명정도의 인원이 배치된다.

현재의 청소시장가격의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청소인원의 일당 금액 외 세제 및 기타 잡비, 이동비용 등을 고려했을때 실제 청소업체게 운영하기 어려운 금액이다.

그렇다면 청소비용이 저렴한 업체는 어떻게 운영되는 것일까? 하루에 한집만 청소만 한다고 한다면 실제 운영이 어렵기 때문에 하루에 여러집의 청소서비스를 진행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다.

청소서비스가 만족스럽지 못할 뿐만아니라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해를 입히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청소업체 관계자는 "무조건 저렴한데에서 청소서비스를 받는 것보다 청소견적시 적정한 견적금액을 제시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서비스 품질 및 고객피해를 방지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