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런 대리석, 주기적인 연마광택 및 대리석 전문청소 및 관리가 필수

대리석은 고급스러운 소재로 고풍적인 느낌과 고급스러움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마감재이다.  주로 호텔이나 상가, 매장에서 사용하지만 요즘에는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주로 거실과 주방, 욕실등 다양하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어 대리석 청소 및 대리석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소재의 특성상 천연대리석 및 인조대리석은 내구성 및 내오염성에 약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서는 마감재의 소재개발로 천연대리석의 한계를 줄이는 기술력이 많이 발달하고 있지만 여전히 대리석은 관리하기가 쉽지않은 소재이다.

대리석을 아름답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대리석의 특성을 잘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리석은 물이나 오염물들이 스며들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유지관리를 잘 해야하지만 아무리 대리석 관리법을 숙지하고 관리를 잘 한다고 해도 한계성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대리석만 전문으로 청소 및 관리를 해주는 대리석 전문관리업체를 통해 대리석 유지관리, 대리석 연마광택, 대리석 발수시공, 대리석 단차제거, 대리석 하자보수 등의 서비스를 받는 것이 대리석을 아름답게 유지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대리석청소를 하는데 기본적인 청소는 개인이 가능하겠지만 오염이나 손상이 된 대리석의 경우 대리석 표면에 오염이 스며들어 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대리석 표면을 엷게 갈아내는데 이를 대리석 연마라고 한다.

대리석은 오염이 표면에 머물지 않고 계속 스며들기 때문에 연마작업을 통해 오염을 제거하고 그후 대리석의 광택을 복원하기 위해 태리석 광택작업을 진행한다. 대리석과 같은 석재의 마감재의 경우 광택시공을 한 이후 오염이 스며들지 않게 하기 위해 발수제를 표면에 바르는 시공을 발수시공이라고 한다.

이처럼 여러단계의 대리석 관리에 필요한 전문시공이 필요한데 대리석 청소만으로 한계가 있으므로 대리석을 전문으로 관리하는 시공업체의 기술력이 중요하다.

아담청소의 석재관리 전문팀인 아담스톤은 대리석 및 화강석, 라임스톤 등 석재에 관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높여 고객만족을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