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점포소자본창업 청소창업, 청소교육에서부터 시작

계속되는 경기불황으로 고용불안과 정년이 불안해진 요즘 창업에 관심 갖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문제는 창업 이후 3년 이상 살아남는 업체가 15%가 못될 정도로 창업에 성공하는 경우는 드물다. 창업리스크를 줄이고 성공적인 창업으로 다가가기 위해서는 인기 창업아이템보다는 경쟁력 있는 유망창업아이템으로 꾸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기에 부담감이 덜한 소자본투자, 많은 준비와 적은 시행착오 그리고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마케팅 전략 등이 필요하다.

청소창업은 이러한 창업성공 조건에 부합하는 아이템으로 예비 창업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청소창업교육기관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창업은 차별화된 아이템을 마케팅와 기술력을 가지고 소자본투자로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청소창업이 바로 그러한 아이템이다.”고 말했다.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은 청소교육 전문기관으로 이론, 실습,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청소창업을 위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곳이다. 이사청소, 입주청소 등 홈클리닝 창업을 위한 홈클린마스터, 종합청소대행 창업을 위한 청소대행전문가 과정, 세탁기청소, 에어컨청소 창업을 위한 가전클린마스터 과정 등 청소창업 중에서도 분야별로 원하는 창업분야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게다가 각 과정별로 민간자격증 취득으로 연계되어 원하는 이들에게는 자격증 취득의 기회도 주어진다. 청소교육 이외에도 일대일 청소창업 컨설팅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청소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이게 도움을 주고 있다.

청소창업교육이나 창업컨설팅에 관한 문의는 매경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