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쉬워진 욕실청소, 비밀은 줄눈시공! 느낌 좋고, 인테리어 효과 높은 줄눈시공

줄눈시공만으로 화장실청소가 쉬워질까?

여러분들은 화장실 청소를 얼마나 자주하시나요? 화장실 청소는 해도해도 끝이 안나죠? 청소를 해도 깨끗해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화장실에 들어가면 짙은 얼룩이나 물때가 바닥 타일에 눈에 띈다 일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줄눈시공이나 욕실타일줄눈의 올바른 청소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우선 타일줄눈에 물때, 얼룩, 오염 등의 정체와 원인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장실 타일줄눈의 얼룩 정체는 주로 산성으로 이루어진 오염물입니다. 짙은 얼룩이 생기는 원인은 얼룩의 정체인 검은 곰팡이는 높은 습도나 먼지가 쌓이는 장소를 좋아합니다.
 

이러한 얼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우선 첫번째로 화장실 청소를 자주해서 얼룩이 생기면 바로바로 바닥청소를 하고 얼룩을 남기지 않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로는 누수 및 결로를 일으키지 않도록 배관을 정비하고 화장실내부 환기를 자주하여 낮은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매일 청소를 하고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해도 타일 줄눈은 때가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렇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하신분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욕실줄눈청소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욕실줄눈의 경우 청소를 해도 해도 금방 더러워지는 이유가 있지만, 문제는 이 백시멘트의 재질 특성상 잘 부서지고 쉽게 오염된다는 것입니다. 부서지거나 오염된 백시멘트는 보기에도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가루날림으로 호흡기 질환이나 아토피 등 피부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곰팡이는 포자의 번식력이 강하기 때문에 물 사용이 많고 고온다습한 욕실에서는 곰팡이가 한 번 생기면 금세 욕실을 뒤덮는다. 매일 욕실청소를 해도 금방 줄눈이 더러워지는 것은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골치 아픈 욕실타일청소, 해결법은 없을까? 
욕실줄눈청소의 가장 손쉬운 해결책을 제안하자면‘줄눈시공'을 추천해 드립니다. 줄눈시공의 경우 줄눈셀프 시공을 하는 경우도 있으고 타일줄눈시공업체에 의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줄눈시공 가격때문에 셀프줄눈시공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데 셀프줄눈 시공을 하더라도 오래가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줄눈시공 가격때문에 줄눈제를 구입하여 셀프줄눈시공을 하시는 경우 쉽게 손상이 되어서 다시 줄눈보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일줄눈제를 이용하여 셀프시공하는 것보다는 줄눈시공 전문업체에 의뢰하여  타일줄눈시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줄눈시공에서 백시멘트의 단점을 보완한 기능을 가진 줄눈제를 줄눈부분에 채워 넣는 것으로 주부들 사이의 입소문이 나면서 신규입주아파트 입주청소 또는 이사청소와 함께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시공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이렇게 욕실줄눈시공, 화장실줄눈시공, 대리석 줄눈시공, 폴리싱타일 줄눈시공 등에 전문업체를 이용하여 줄눈시공을 진행할 경우 반영구적으로 사용가능하여 화장실 및 욕실을 보다 깨끗하게 사용할 수있습니다.
 

타일줄눈보수제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소비자가 손쉽게 셀프줄눈시공을 할 수있는 타일줄눈보수제는 줄눈시공방법이 간편핟고 줄눈시공가격이 저렴한 대신 지속력이 비교적 길지 않고 기능이 떨어지고 색상의 종류가 다양하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문가용으로 나오는 코스모스 줄눈제는 주로 2액형으로 다양한 색상으로 줄눈시공이 가능하고 펄(빤짝이줄눈)을 추가해서 시공할 수 있어 타일 색상에 맞추어 줄눈코팅을 할 수 있어 줄눈보수를 하면서 인테리어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반영구적이라 한 번 시공해 놓으면 욕실타일줄눈청소 및 화장실타일 줄눈청소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줄눈시공은 생각보다 전문적인 기술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줄눈시공업체 전문기술자에 시공을 맡기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줄눈제의 종류가 다양한 만큼 우수한 제품의 줄눈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코스모스줄눈제는 녹색건설산업대상 설비/자재부문에서 수상한 제품으로 기존의 줄눈제가 가진 단점들을 보완해 물에 강하고 내마모성도 우수해 줄눈의 수명이 오래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황변현상이 없어 고객 만족도도 높습니다.. 욕실, 화장실 뿐만 아니라 거실폴리싱타일, 현관, 베란다, 주방 등 타일이 있는 곳이면 어느 곳이든 줄눈시공이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