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 준공청소, 실적이 많은 준공청소 전문업체에 맡겨야

신규 준공을 마친 새 건물의 이미지는 내부 마감 인테리어도 중요하지만 청소상태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건축물은 건물 사용 허가를 받기 위해 보통 ‘준공’이라고 부트를 ‘사용승인’을 신청해야 하는데 준공청소는 사용승인을 받기 전에 하는 마지막 절차이다. 쉽게 말해 건설사가 새 건물, 새 아파트를 짓는데 있어 마지막 단계가 바로 준공청소이다. 준공청소는 일반적으로 그 규모가 크고 전문성을 요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준공청소업체를 이용해야 한다.

청소전문업체 아담청소는 2003년 법인 설립된 청소전문기업으로 아파트 준공청소, 건물 준공청소 등 다수의 준공청소 현장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아담청소 관계자는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입주민들도 건물의 마감자재나 청소상태에 민감하다.”며 “건축주와 입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준공청소를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업체는 20여년의 경력을 자랑하는 만큼 준공청소 이외에도 입주청소, 이사청소, 사무실청소, 공장청소, 화재청소, 저수조청소, 바닥청소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전문가가 책임시공 서비스하고 있어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담청소는 서울, 경기, 인천 이외에도 부산, 대구, 목포, 대전, 세종, 원주 등 전국에서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담청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담청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