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아카데미, 대리석청소 교육 스톤케어마스터 민간자격 등록

매경아카데미교육개발원은 대리석청소, 대리석연마광택 등 석재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고 이에 대한 자격을 검정하기 위한 '스톤케어마스터' 민간자격을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스톤케어마스터 자격증의 등급은 단일 등급으로 대리석, 화강석 등 건축자재로 사용되는 석재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석재 줄눈시공, 단차제거, 세척, 연마, 광택 등 석재의 개선을 위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직무능력의 유무를 기준으로 검정한다.

검정방법은 필기와 실기로 나뉘는데 석재별 특성, 석재관리, 인조대리석 관리 부분의 필기 시험에서 60점 이상인 자를 합격자로, 석재연마, 석재광택, 석재 단체제거 중 한가지 분야에서 평가항목 점수 60점 이상인 자를 합격자로 결정한다.

스톤케어마스터 자격 검정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은 스톤케어마스터 교육과정을 수료하였거나 석재관리 관련 실무경력 1년 이상인 자로 학력이나 나이 제한은 없다. 스톤케어마스터 교육과정은 대리석이나 화강석 등 건물 바닥재, 외장재로 많이 사용되는 석재에 대한 기본 이론과 인조대리석연마코팅, 대리석 단차제거, 대리석 줄눈시공, 대리석연마광택, 대리석 발수시공 등 실무교육으로 진행된다.

스톤케어마스터 자격 또는 교육에 관한 문의는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