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도 어렵지만 창업은 더욱 어려운 것 같습니다. 크든 작든 일정 부분의 자본을 투자해서 나의 평생 직장을 만들어가는 일이기 때문에 내가 잘할 수 있는 일인지 시장성이 있는 일인지 투자 대비 수익성도 따져야 하고 이래저래 고민할 부분이 많지요.
 

청소창업은 어떠신가요? 청소창업은 점포가 필요치 않아 임대료나 인테리어 비용도 들지 않으니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청소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청소전문교육기관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에서 청소창업을 위한 모든 것을 해결해드립니다.
 

청소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청소에 대한 지식, 장비나 세제사용에 대한 기술, 고객을 응대하는 서비스 마인드 등의 소프트웨어적인 부분과 서비스 대상인 고객을 찾아갈 차량, 청소장비와 세제, 도구 등의 하드웨어적인 부분이 필요합니다.

이 모든 것을 준비하기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청소가 나와 잘 맞을지에 대한 고민일텐데요. 그럴 때는 청소창업전문가를 찾아가 상담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남들이 아무리 좋다고 추천하는 일이라도 무조건 도전하기보다는 앞서 그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눠보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에서는 무료청소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방문상담이 가능합니다. 청소시장의 현재, 청소창업의 다양한 아이템, 어떤 것이 필요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에 대해 컨설팅 받고 나면 머릿속에 조금씩 그림이 그려지게 됩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