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아카데미 정리전문가 교육과정 나도 될 수 있다, 정리전문가.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을 때 집이 어지럽혀져 있거나 더러우면 ‘이걸 또 언제 치우나.’ 하는 생각에 또 다른 직장에 출근한 기분이 든다. 반면에 정리정돈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 집은 그 자체로 충분한 휴식과 힐링이 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혹시’, ‘언젠가’ ‘후회’ 라는 명분으로 가지고 있는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한다. 그러나 그 물건들을 1~2년에 한번 채 꺼내지 않는 경우가 많다. 쓰임도 없이 어딘가에 처박힌 채 항상 비좁은 우리집을 만들고 있다.
 

휴식이 가능한 집, 깔끔한 집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버려야만 한다. 어쩌면 정리정돈 그 자체보다 중요한 것은 ‘버리기’에 있다. 버리지 않고 정리하는 것은 그저 가지런히 정렬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필요 없는 것은 버리고, 필요한 것을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바로 진정한 정리정돈이다.
 

하지만 정리정돈을 막상 하려면 쉽지 않다.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의 정리전문가 과정 우제혁 강사는 “정리수납은 사실 ‘기술’이다.”라고 말한다. 주방, 냉장고, 옷장 등 구역별로 정리정돈, 수납 정리하는 기술이 존재한다. 정리정돈 하는 법을 익히고 실천하면 누구나 정리전문가가 될 수 있다.
 

정리전문가, 정리컨설턴트를 양성하는 매경아카데미의 정리전문가 교육은 이론과 실습으로 직접 정리, 수납할 수 있도록 한다.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의 정리전문가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