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이 피고 따뜻한 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가 싶었더니, 어느새 초여름이 다가오고 있는 느낌이다.

 

그도 그럴 것이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오월의 첫날, 낮 기온 서울 28도, 광주 30도, 대전 28도로 주로 서부 지방에서 여름 더위를 이미 보이고 있다. 부산은 22도, 대구는 25도로 영남권은 서부에 비해 낮은 기온을 보이고 있지만 20도를 훨씬 웃돌고 있다.

 

이에 1년 동안 묵은 먼지를 품고 있는 에어컨필터청소를 서둘러 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1년간 묵은 먼지에, 요즘기승인 미세먼지까지 더하면 에어컨청소 없이는 먼지 속에 살겠다는 것과 다름없다.

 

그런 와중에, 에어컨청소를 쉽사리 손대지 못하는 사람들도 속출하고 있다. 바로 천장형에어컨청소를 해야하는 사람들이다. 손이 잘 닿지도 않는 천장형에어컨 필터에 손을 데려니 엄두가 안나는 것이 사실. 특히나 가정집을 제외한 빌딩이나 대부분의 사무실, 은행, 관공서, 학원 등은 이미 천장형에어컨으로 보급화 되어있다. 이런 실정이다 보니, 가전청소대행업체들에 러브콜이 잇다르고 있다.

 

이들은 일반에어컨청소 뿐아니라, 천장형에어컨청소, 시스템에어컨청소 등 가전청소에 일가견이 있을 뿐 아니라, 세탁기청소, 냉장고청소, 비데노즐청소 등 가전과 사무실에 있는 대부분의 가전제품청소를 전문적으로 대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가전제품 청소업체인 아담청소는 평소에 아무리 잘 닦고 청소한다고 해도 가을, 겨울철 사용하지 않는 사이에 에어컨에 먼지가 상상도 못할 만큼 쌓인다며, 청소하지 않는 이상 에어컨 필터의 목적을 잃을 수 있으니 반드시 에어컨 사용전 필터청소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아담청소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가전청소대행 뿐 아니라 대전, 부산, 대구 등 전국권역에서 냉장고청소, 세탁기청소, 사무실에어컨청소, 에어컨청소, 비데기청소 등 가전청소/홈케어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