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둘도 없던 황금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5월 9일 장미대선 까지 연차를 한 두 개만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일주일 이상은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눈앞에 있다. 일찌감치 황금연휴를 파악한 사람들은 간만의 긴 휴가에 해외 및 국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그러나 아무런 대비 없이 집을 비워 뒀다간 낭패 보기 십상이다. 화장실청소가 바로 그것.

 

콘센트 뽑기, 가스밸브 확인하기, 조명등 끄기는 당연히 장기간 집을 비워두기 전에 체크하는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사람들도 비교적 잘 대비하는 편이다. 그러나 장기간 집을 비우기 전에 욕실청소 및 욕실정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편은 드물다. 그러나 이런 생각으로 여행을 떠났다간 여행을 마치고 집에 돌아 왔을 때 스트레스지수가 폭발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욕실은 물기가 항상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싱크대와 함께 집안에서 세균이 가장 번식하기 좋은 장소 중 하나이다. 장기간 집을 비우기 전 욕실의 물기는 깨끗이 제거해 줘야한다. 머리카락 등을 제거해주는 수챗구멍 정리도 함께 병행해야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욕실악취를 예방할 수 있다. 휴지나 생리대, 수건과 같은 소지품을 치워 두는 등 욕실정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집에서 가장 습한 조건의 공간이 욕실이다. 그 때 그 때 생필품을 채우기 귀찮아 미리 대량을 욕실에 놓아두는 것은, 세균이 번식한 눅눅하고 찝찝한 수건으로 얼굴을 닦겠다는 말과 같다. 그렇기 때문에 욕실정리는 평소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배수관 청소 및 타일사이 찌든 떼를 제거하는 것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난감한 것이 보통이다. 장기간 집을 비우기전 이참에 욕실청소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이삿짐정리뿐 아니라 요즘은 욕실정리, 냉장고정리, 아이방정리, 옷장정리 등을 전문적으로 대행하는 업체가 있다.

 

정리정돈 전문업체인 아담정리는 욕실정리, 베란다정리 등 원하는 부분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분정리정돈서비스 뿐 아니라 정리코칭, 정기정리정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damjungri.com) 나 전화(1588-991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생활환경뉴스] (http://www.ecolife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