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부부싸움의 이유, 다름 아닌 정리정돈

과연 내가 이 인간과 핑크빛 신혼의 꿈을 함께 그린 적이 있는가 싶을 정도로, 많은 신혼부부들이 생활습관의 차이로 신혼초기 빈번한 트러블을 겪는다. 그리고 그 트러블은 때론 치사할 정도로 사소한 것이어서 서로의 화에 부채질을 하기도 한다. 그 치사하고 사소한 트러블 중 대표적인 것이 집 정리 및 옷 정리이다.

 

문제는 이제 더 이상 옷 수납장에 내 옷만 있는 게 아니라는 사실에서 생긴다. 나는 분명 이 위치에 내 옷 정리를 해뒀는데 어느 샌가 내 남편, 혹은 내 와이프의 옷이 끼어들어있다. 무질서 속의 질서라고, 흐트러져 있는 듯해도 자기 나름의 옷장정리를 했다는 말 한마디가 이 상황에 더해지면 치밀어 오르는 화를 참을 수가 없다. 이런 경우는 어떤가? 옷장의 80%가 이 화상의 옷 또는 소지품으로 가득 차 있다. 분명 비싼 명품 옷인데 한쪽 구석에 억지로 끼워 넣은 것 마냥 찌그러져 있는 모양을 보자니, 그 비싼 옷이 볼품없어 보인다. 이 트러블의 근본적인 원인은 여기에 있다. 서로가 생각하는 옷장정리법과 집안정리정돈법이 달라도 한참 다르기 때문이다.

 

이럴 때 정리정돈전문가들은 부부싸움의 해결책으로 쓰레기통을 추천한다. 정리정돈컨설턴트 업체 중 하나인 데일리더홈의 정리정돈전문가는 입지 않는 옷을 버리고, 쓰지 않는 물건을 버리는 것이 정리정돈 잘하는 법의 기본이자 신혼집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방법이라는 설명을 덧붙였다. 덧붙여 신혼생활 초기에 정리정돈업체에 정리컨설팅을 의뢰하는 것도 방법이라 조언했다.

 

일명 정리의 달인이라 불리는 이들 정리정돈전문가들은 부부와의 충분한 상담과 신혼집 공간분석을 통해 맞춤형 옷장정리, 수납정리, 냉장고정리, 아이방정리를 해 줄 뿐 아니라 적절한 컨설팅을 해줌으로써 집안정리정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부간 불화의 싹을 잘라준다.

 

한편, 정리정돈 전문업체인 아담정리는 전문교육을 이수하여 자격증을 취득한 정리정돈전문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공간기획, 정리수납, 청결청소, 살균소독에서 폐기물처리까지 거주공간과 관련된 모든 정리정돈에 전문적 스킬을 보유, 서울, 경기, 인천 뿐 아니라 대구, 부산 등 전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adamjungri.com) 나 전화(1588-9915)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생활환경뉴스] (http://www.ecolife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