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와 함께 ‘오늘의 미세먼지 지수’를 검색하는 것이 당연시 되는 요즘, 정작 하루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회사 내 사무실청소 및 바닥청소에 대한 중요성이 간과되고 있다.

 

외출 시에 옷과 소지품에 붙은 먼지들이 실내에 쌓이고 있다. 가정에서는 즉시 빨래를 할 수 있지만 사무실에서는 옷을 갈아입을 수도, 즉시 빨래를 할 수도 없는 환경이라 먼지가 그대로 쌓이고 있다. 더욱이, 사무실의자청소나 파티션청소는 전문가가 아닌 이상 손을 데기 어려워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 미국환경보호국(EPA)에 따르면 실내공기 중의 오염물질이 실외보다 크게는 100배 이상이라 밝히고 있다. 대기 중 공기정보는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지만, 사무실과 같은 실내 환경의 정보는 알 수가 없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지각하지 못한 채 사무실 먼지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다.

 

이에 사무실청소대행업체들이 주요 해결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사무실청소대행업체 ‘아담청소’는 전문청소장비와 친환경세제를 사용하여 의자세척, 천의사세탁, 파티션청소 등 전문적인 사무실청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입장에서는 따로 청소전문가를 고용할 필요 없이 사무실정기청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손쉽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사무실일일청소, 사무실주간청소 등 정기서비스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현재 아담청소는 서울, 경기, 인천 지역은 물론 부산, 대구 지역 등 전국에서 사무실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사청소, 바닥청소, 카펫청소, 준공청소 등 다양한 청소서비스가 가능하다.  아담청소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전화 및 카카오 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