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18일 경기 하남시에서는 특별한 교육을 실시 했다. 다름아닌 부모들을 위한 정리정돈 학습법에 관한 것이었다. 생경한 프로그램이지만 내용을 보면 그리 가볍지 않은 내용이다. 정리정돈을 통해서 양육환경이 변화하면, 아동의 심리상태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부모들의 정리정돈에 대한 교육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실태는 그리 단순하지 않다. 참여한 60여명의 부모들에게는 귀한 시간이었지만, 교육참여는 물론 서랍정리에 대한 개념이 없이 살아가는 부모들도 수많은 것이 명백한 사실이다. 정답은 이러한 교육에 참여하여 능동적으로 집 꾸미기를 해나가는 거지만, 현실적으로 불가하다면, 아담정리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해 수납장정리를 해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것이므로, 필수적인 서비스가 아니라 할 수 없다. 아담정리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구를 재배치 해주고, 물건의 수납이나 정리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해주는 것이다

아담정리에서는 이와 같은 서비스뿐만이 아니라, 수납장 정리나 정리정돈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리전문가, 정리 컨설턴트를 양성하는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므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리정돈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이라면, 아담정리의 정리정돈 교육에 관심을 가져 볼만 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