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 혹은 졸업 후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불안한 경제로 인한 퇴직이나 미취업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있지만 창업에 성공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창업 리스크가 적은 창업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인 창업은 창업 후 리스크가 적은 대표적인 창업아이템라 볼 수 있다. 무엇보다도 점포를 따로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무점포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1인 서비스 가능한 분야라 창업 후 사무실 운영이나 직원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다.

가전청소창업은 1인창업아이템 중 하나로 세탁기청소, 에어컨청소, 비데청소와 같은 가전제품의 전문적인 분해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야이다. 가전청소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가전제품과 청소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와 숙련도가 필요하다.

청소창업교육기관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에서는 가전청소창업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가전클린마스터 교육은 에어컨청소와 세탁기청소를 배우는 과정으로 천정형 에어컨 청소, 스탠드에어컨청소, 벽걸이에어컨청소와 통돌이세탁기청소, 드럼세탁기청소 등 가전제품에 대한 분해와 조립, 청소, 내부구조의 이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세탁기나 에어컨에 대한 이론 교육과 실습장에서 직접 분해하고 청소하는 법을 배울 수 있어 가전청소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과정이다.

가전클린마스터과정 조명신 강사는 “가전청소는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건강과 직결되어 있는 부분이라 꾸준하면서도 상당한 수요가 있는 분야로 숙련된 서비스를 위해서는 하루빨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가전청소창업이나 교육에 대한 문의는 매경아카데미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