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음식을 가스불에 올려놓고 외출했다가 음식이 다 타버려 당황했던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큰 불로 번지지 않아 다행이지만 집안 가득히 퍼진 냄새는 며칠이 지나도 속수무책이다. 환기만 하면 해결될 줄 알았던 음식 탄냄새는 생각보다 쉽사리 없어지지 않는다. 단순히 냄새가 나는 것이 아니라 두통이나 메스꺼움으로 일상 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

화재냄새나 탄 냄새는 연기입자와 가스물질로 인해 그 독성이 강하고 쉽게 제거하기 어렵다.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스프레이형 방향제로는 탄냄새제거는 전혀 불가능하다. 특히 냄새입자는 벽면이나 가구 속에 흡착되면서 지속적으로 냄새를 유발한다.

시중에는 냄새제거에 유용한 제품들이 나와있다. 그 중 NC Plus(엔씨 플러스)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여러가지 냄새제거는 물론 음식물 탄냄새와 같은 탄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향을 덮어 씌우는 인공방향제가 아니라 악취의 근원을 제거해주는 냄새제거제로 악취의 재발성이 없고 지속성이 우수하다. 탈취와 살균까지 동시에 제거가 가능하다.

엔씨 플러스 외에도 유아용 엔씨 베이비, 반려동물 냄새제거용 엔씨 펫 등 목적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엔씨 시리즈 제품 구매는 깝몰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