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잦은 화재, 화재청소는 어떻게 겨울에는 건조한 날씨, 잦아지는 ‘불’ 사용으로 화재가 비교적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다. 화재가 한 번 나면 인명피해 재산피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무엇보다 주의해야 한다.

불의의 사고로 화재가 발생했다면 사후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생긴다. 특히 화재 후 화재 복구를 해야 하지만 어떻게 화재복구를 진행해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화재복구청소는 일반적인 청소방법과는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문가가 필요한 영역이다.

화재청소 전문업체 아담청소는 이런 화재 후 복구청소에 대한 전문팀을 운영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화재로 인한 그을음은 표면에 강하게 흡착돼 잘 떨어지지 않는다. 화재청소는 그을음 제거나 폐기물 처리 등 다른 일반청소와는 전혀 다른 전문청소가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화재로 인한 냄새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복구청소와 함께 반드시 화재냄새제거, 탄냄새제거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아담청소에서는 탄냄새를 제거하기 위한 장비, 약품, 그리고 기술을 갖춘 전문인력을 보유한 특별전문팀을 따로 운영하고 있어 효과적으로 화재 후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아담청소 관계자는 “화재 사고를 당한 사람들은 당연히 망연자실하기 마련이다”라며 “무엇보다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이를 아담청소가 다방면에서 도와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화재는 예방이 중요하다”라며 “한번 더 돌아보고, 한번 더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화재청소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아담청소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