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나 점퍼, 재킷, 스웨터 등 다양한 선택이 가능한 겨울과 달리 여름은 상의와 하의의 조합으로만 승부를 봐야 하기 때문에 의외로 스타일링이 어려운 계절이다. 매일같이 입는 티셔츠와 폴로 셔츠라도 아이템 본연의 개성을 잘 살리면,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잘 입었다고 소문 날’ 패셔너블한 티셔츠∙폴로 셔츠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상하의: 올젠, 신발: 닥터마틴, 선글라스: 마크 제이콥스 by 사필로>
<상하의: 올젠, 신발: 닥터마틴, 선글라스: 마크 제이콥스 by 사필로>
▲ 그래픽 티셔츠로 청량감 넘치는 서머룩 완성!
올 여름 트렌드는 큼지막한 그래픽이 시원스럽게 프린트된 그래픽 티셔츠다. 특히 블루, 그린 등 여름이 연상되는 컬러가 활용된 그래픽이라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서머룩을 완성해줄 것이다. 더군다나 무더운 여름을 맞아 면이나 레이온 소재 등 통기성 좋은 원단을 사용해 흡수성과 건조성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들도 대거 선보여졌으니, 선택의 폭이 넓다. 함께 매치하면 좋은 하의는 아무래도 하프 팬츠다. 특히 바캉스 시즌인 만큼 여름과 어울리는 강렬한 보태니컬 패턴, 에스닉 패턴 등을 과감하게 활용해보자. 더불어, 그래픽 티셔츠가 주는 서머 무드를 한껏 살려주는 샌들이나 선글라스를 매치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것도 잊지 말 것.

<상하의 및 신발: 올젠, 가방: 브루노말리>
<상하의 및 신발: 올젠, 가방: 브루노말리>
▲ 폴로 셔츠, 단정하고 깔끔한 서머룩 스타일링에 제격
폴로 셔츠는 셔츠가 가진 포멀한 무드와 반팔 티셔츠가 가진 청량감을 모두 갖춘 스마트한 아이템이다. 깔끔한 외형과 통기성이 좋은 소재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입기 좋은 아이템으로 사랑 받고 있는 폴로 셔츠는 단정한 아이템들과 함께 매치했을 때 더욱 멋스럽게 즐길 수 있다. 클래식한 느낌의 체크 패턴이나 스트라이프 패턴의 하의는 폴로 셔츠의 깔끔한 무드와 잘 어우러지니 함께 매치해볼 것. 또한 컬러는 네이비, 그레이 정도가 적당한데 이는 착용감은 가벼우면서도 보기에는 멋스런 무게감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 모노톤의 백과 슈즈를 매치하면 완벽한 여름철 폴로 셔츠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