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원마운트가 끼와 재능을 갖춘 다양한 분야의 거리예술가를 찾는다.

원마운트는 문화 예술 분야에 소질이 있는 사람에게 기회를 열어주기 위한 ‘누구나예술꾼’ 프로젝트를 오는 4월부터 시작한다. 서류심사와 공개 오디션을 거쳐 선발된 아티스트들에게는 예술활동 지원과 더불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누구나예술꾼’ 프로젝트의 아트스트로 선발되면 4월부터 6월까지 주말과 공휴일을 활용해 원마운트 곳곳에서 예술 활동을 펼칠 수 있다. 활동하는 동안에는 소정의 급여도 지급한다. 끼를 펼치며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셈이다.

선발된 아티스트들에게는 원마운트 내 연습실을 개방하고, 예술 활동에 쓰이는 보유 장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아티스트에게는 원마운트 취업 시 가산점을 부여하며, 매월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별도 시상한다.

‘누구나예술꾼’ 지원서 접수는 3월 27일까지 원마운트 홈페이지(www.onemount.co.kr)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거쳐 합격한 지원자는 4월 2일 원마운트 이벤트무대에서 공개 오디션으로 2차 심사를 받는다.

연기, 춤, 노래, DJ, 악기 연주, 비트박스, MC, 그림그리기 등 모집 분야는 거리예술에 적합한 모든 분야다. 거리예술가로서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나이나 성별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 지원 후, 원하는 경우에는 접수 페이지에 안내되는 이메일을 통해 자유 양식의 포트폴리오를 제출할 수 있다. ‘누구나예술꾼’은 개인 단위로만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원마운트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