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마두1동은 서울아카데미 라이온스 클럽(회장 장복만)에서  마두1동 홀몸어르신 50여분을 대상으로 설맞이 어르신 식사대접과 함께 이불세트 등의 후원물품을 증정하는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아카데미 라이온스 클럽은 국제 봉사단체인 라이온스 협회 354-C 지구 소속으로 1997년 4월 27일 창립해 서울 중랑구와 강북지역을 거점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역대총재 2명(진재철, 유수일)을 배출한 뿌리 깊은 봉사단체다.

이번 ‘마두1동 홀몸어르신 대상 나눔 행사’는 마두1동 19통에 거주하는 장주인 전임회장의 추천으로 올해 3년째를 맞이한 행사로 라이온스 클럽 20명의 회원과 홀몸어르신 20여분이 참여한 가운데 관내 음식점에서 점심 식사를 대접하고 이불과 떡국 세트(떡, 사골, 반찬 등)를 전달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30여분에게는 행사 후 동 주민센터 직원과 라이온스 클럽 회원이 각 가정을 방문해 이불과 떡국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서 전달된 떡국 떡과 반찬 등은 매년 적십자 회비 200만원 납부와 유니세프 봉사 등으로 남 다른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이순자님의 후원으로 마두1동 부녀회에서 준비했다.

서울아카데미 라이온스 클럽 장복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원들의 작은 정성과 사랑의 마음이 모여 오늘의 뜻 깊은 행사를 갖게 됐다”며 “설을 맞이하여 마두1동 어르신들께 기쁨을 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