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고양호수예술축제(주최 고양시, 주관 고양문화재단)가 오는 9일(금) 본격적인 개막을 앞두고 고양시의 주요 축제와 거리에서 찾아가는 고양호수예술축제를 진행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전망이다.

찾아가는 고양호수예술축제는 10월 2일(금)부터 10월 11일(일)까지 화정문화광장을 비롯해 일산문화공원, 라페스타, 웨스턴돔 등 고양시의 주요 거리와 대한민국막걸리축제, 100대 글로벌상품대전 등 고양시 주요 축제 현장에서 진행된다.

고양신한류예술단의 대표적인 단체인 TS아트컴퍼니와 어스퀘이크(스트릿댄스), 고양12채 풍물연희단(전통연희), 라보엠(팝페라), 원더풀(아카펠라), 정슬기․투승호(마술), 해어화(퓨전국악), 클라운진․마블러스모션(마임) 등이 관객들을 찾아간다.

여기에 다양한 장르의 전문 거리예술단체인 셔플코믹스(마술), 요요현상(요요퍼포먼스), 르포렘(전자첼로), 힐링프로젝트(대중음악) 등이 가세해 한층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과 만난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리예술축제인 고양호수예술축제는 호수공원 뿐만 아니라 고양시 전역에서 거리공연을 진행함으로써 ‘거리예술의 도시, 고양’의 참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거리예술, 고양의 평화를 꿈꾸다!’를 슬로건으로 한 2015 고양호수예술축제는 오는 10월 9일(금) 고양 호수공원 한울광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개막을 알린다.

대한민국 거리예술의 현주소를 한 눈에 담은 <공식초청작 대한민국 거리예술>을 비롯해 고양시 거리예술가 발굴 프로젝트인 <G-버스커 오디션>, <고양신한류예술단 특별공연> 등 공연 프로그램과 기획전시 <GYLAF, 7년간의 기록>, 서커스 타운 등 다양한 예술체험으로 가을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의 발길을 유혹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고양호수예술축제의 자세한 공연 일정은 축제 홈페이지(www.gylaf.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