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는 지난 9일 이태형 제8대 일산서구청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제일주의 시정방향에 부응해 국내 최고의 참여 자치를 실현하고 있는 일산서구에 부임한 이태형 구청장은 지난 1980년 9월 공직생활을 시작해 고양시 공원관리사업소장, 녹지과장, 도시주택국장을 역임했다.

특히, 신임 이태형 구청장은 도시주택국장 재직 시 고양시 517개 단지에 공동주택 정보마당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구축해 전국 최초 공동주택 네트워크를 구성했으며 공동주택 공사·용역 표준안 마련과 공동주택 관리 가이드 제작 및 교육 강화로 자체적인 자정능력을 향상하고 전문성을 강화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서 이태형 구청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안심환경조성, ▲전국 최고의 고양형 참여자치 정립, ▲나눔과 맞춤형 복지체계 강화, ▲참여하고 즐기는 생활문화 확대, ▲조화롭고 쾌적한 녹색환경 조성, ▲자존감을 주는 살맛나는 삶 지원 등 민선6기 고양시 5대 시정방침과 연계한 사업들이 중점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그 간의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일산서구의 녹지 보전과 확충에 역점을 두어 쾌적한 주거환경 관리와 구민의 행복을 위해 온 마음과 열정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