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이 다가오자 어느 때보다 몸매 관리에 대한 열풍이 뜨겁다. 유명 연예인들은 앞다투어 SNS를 통해 비키니 입은 모습을 공개하며 S라인 몸매를 과시해 부러움을 사고 있다. 그러나 현실은 여의치가 않다. 구석구석 쌓여있는 군살과 S라인과는 거리가 먼 몸매 라인을 보면 비키니를 소화하기엔 역부족인 것만 같다. 방법은 없는 것일까?

숨은 군살, 처치법은?

그 동안 감춰왔던 옆구리, 팔뚝, 허벅지 등의 숨은 군살은 비키니 사이로 드러나기 마련. 급한 마음에 휴가일을 받아놓고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단식을 감행하기도 한다. 그러나 무더위에 체력적으로 지치기 쉬운 여름철,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끼니는 챙겨 먹되 과감히 공기에서 절반을 덜어내고 대신 상추나 양배추, 오이, 고추 등 여름철 구하기 쉬운 싱싱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면 공복감도 줄이고 무기질과 식이섬유가 보충되어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운동은 빠르게 걷기나 자전거 타기, 수영 등의 유산소 운동을 통해 전체적인 지방량을 줄어주어야 한다. 아무리 노력해도 빠지지 않는 부위라면 지방분해침이나 카복시테라피 등의 치료를 통해 원하는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도 있다.

풍만한 가슴라인 만들기

유전적으로 풍만한 가슴을 소유하지 않는 한 노력으로는 어쩌지 못하는 것이 바로 가슴 사이즈다. 몸매 관리를 위해 다이어트를 했다가 오히려 사이즈가 줄어들어 낭패를 보기도 한다. 절실한 마음에 가슴확대수술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을 했다가도 보형물에 대한 반감이나 수술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으로 망설이게 된다.

이럴 때 한방 가슴성형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침을 이용한 한방성형은 가슴의 탄력과 볼륨 성장에 중요한 경혈과 경락, 근육체계를 침으로 자극함으로써 가슴 확대와 함께 탄력증진을 기대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가슴 확대뿐 아니라 가슴이 좌우 비대칭인 경우 균형을 맞추는 것이나 처진 가슴의 교정도 가능하다.

힙업으로 뒤태 만들기

앞모습만 신경 쓴다고 능사가 아니다. 처지고 탄력을 잃은 엉덩이는 뒷모습에서 매력을 반감시키는 요인이 된다. 예쁜 엉덩이를 가지려면 적당한 근육과 지방량으로 볼륨과 함께 탄력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스쿼트나 벽 짚고 서서 뒤로 다리 들어 올리기, 누워서 허리와 엉덩이 들어 올리기 등은 엉덩이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대표적인 동작이다. 그 밖에도 한방 전신성형을 통해 힙업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 한방 약실을 피부 속에 주입해 늘어지고 처진 피부 조직을 끌어올려주면 탄력 있는 엉덩이 라인을 갖는 것이 가능하다. 엉덩이에 볼륨이 적으면서 아래쪽으로 쳐진 경우 효과적인 시술이다.

청정선한의원 임태정 원장은 “여름이 되면 급한 마음에 단기간에 살을 빼길 원하는 환자들이 눈에 띈다. 그러나 급할수록 돌아가야 하는 법. 무리하게 식이요법을 하다 건강을 해치거나 파격적인 홍보문구를 보고 섣불리 결정한 시술 때문에 부작용을 겪을 수가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한방 성형은 침을 이용해 탄력과 재생효과를 높여주는 것으로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나 부작용 걱정을 덜 수는 있지만 이 역시 자신에게 꼭 필요한 시술인가를 먼저 따져본 후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통해 시술을 받는 것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