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바른자세 형성과 건강 관리에 도움돼

 
 
에이핑크 정은지와 손나은이 청소년들의 바른 자세 건강 지킴이로 나선다.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는 학생들의 바른 자세 형성과 건강을 위해 개발한 ‘바른자세체조’를 바탕으로 그룹 ‘에이핑크’와 함께 촬영한 영상을 19일 공개했다.

바른자세체조 영상은 에이핑크의 멤버 정은지와 손나은의 체조 설명을 바탕으로 다른 멤버들이 날씬한 체형 관리와 키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는 ‘기펴기’, ‘날개펴기’, ‘상체늘리기’, ‘휘돌리기’, ‘팔뻗기’ 및 ‘어깨돌리기’ 등 총 6가지 동작을 직접 시범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번 공개된 바른자세체조는 한국 청소년들의 체형 변화를 교복 제작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워너비바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자세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고자 개발되었다. 국내 청소년들은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상반신은 뒤로 젖혀지고 목은 앞으로 숙여지는 거북목과 같은 체형 변형이 많아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스쿨룩스는 체조 개발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개발한 국민건강체조 응용 및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 전선혜 교수의 자문을 받아 교실 의자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들이 공간 제약을 받지 않으면서도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는 동작들로 체조를 구성하였다.

전선혜 자문교수에 따르면 바른자세체조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등 근력과 유연성을 증진시켜 굽은 척추와 어깨를 바로 펴고 바른 자세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쿨룩스 마케팅전략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바른자세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청소년들이 건강히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