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성주현)에서 운영, 관리 중인 성저파크골프장이 3월4일부터 정식운영에 들어간다.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고양종합운동장 부근 고양스포츠타운에 고양국가대표야구장, 성저테니스장과 함께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작년 10월 전국장애인체전을 계기로 완공됐으며 2개월간의 시범운영 후 동절기 시설 보완을 통해 3월 정식 개장을 하게 됐다.

시설 규모는 다양한 난이도의 18홀로 이루어져 있으며 홀 주변 그린을 제외한 모든 지역이 난지형잔디로 조성돼 있고 벙커, 해저드 등도 갖춰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파크골프란 공원(Park) + 골프(Golf) = ParkGolf(커뮤니케이션스포츠) 합성어로 공원 개념에 골프의 게임요소를 합쳐, 적은 부지에서 '어린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장애인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골프를 재 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로 간단한 경기규칙 숙지와 장비(파크골프채)만 있으면 저렴한 비용으로 온 가족이 경기를 즐길 수 있다.

경기규칙 또한 일반 골프와 별 차이가 없으나 나무 소재로 된 클럽 하나로 경기한다는 차이가 있다.

고양도시관리공사는 “많은 시민들이 푸른 잔디로 조성된 파크골프장에서 가족, 가까운 지인들과 여가를 즐기며 색다른 스포츠를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031-929-4868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