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현장적용 가능한 농업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현장적용 가능한 농업 실용교육을 실시했다.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삼만)에서 실시한 ‘2013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16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1월 21일부터 2월 5일까지 실시된 이번 교육은 벼농사, 생활개선, 특용작물, 축산 등 7종목 16회에 걸쳐 실시되었으며 계획인원 1,330명을 훨씬 초과하는 1,400여 명의 농업인이 참여하여 뜨거운 배움의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올해 교육은 국내외적 농업환경의 변화 속에 농업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특히, 농업기술센터 간부공무원들이 각 교육장에 참석해 농업관련 각종 제도와 김포농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직접 현장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우수농업인들의 사례발표와 농가 우수사례에 대한 전시 등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실용교육이 실시되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
 
양삼만 소장은 “각 교육현장에서 농업인의 뜨거운 교육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며,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습득한 각종 지식들을 영농현장에 적용해 성공적인 한해 농사를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