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최고 1천만 원의 시상금을 걸고 이달 28일부터 12월 12일까지 행정처리절차 간소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민원, 교통, 세무, 복지, 인?허가 등 도정 각 분야에 걸쳐 처리절차 개선,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서류제출 간소화, 처리기간 단축, 기준완화, 서식개선 등 도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비효율적인 행정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하여 실시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 홈페이지(www.gg.go.kr),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네이버 카페(cafe.naver.com/gideain), 도 페이스북(www.facebook.com/ggholic), 전자우편(ggidea@gg.go.kr), 우편(경기도청 비전담당관실 제안 담당자)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031-8008-2497, 266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공모 분량은 최대 A4용지 2매 이내이다. 유사한 내용의 아이디어는 먼저 접수된 아이디어를 인정하며, 모방했거나 이미 적용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도는 제안의 창의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채택된 아이디어에 최고 1천만 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