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6회 경기도 공공디자인 공모전 우수작 선정 발표

‘자전거, 자연과 함께 미래를 달린다’라는 주제로 실시한 제 6회 공공디자인 공모전에서 입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자전거 디자인, 자전거 패션(액세서리 등) 디자인, 자전거 관련 인쇄물 디자인, 자전거 이용 환경 또는 시설물 디자인 등 분야에서 총 140점이 접수됐다.

경기도는 접수작 가운데 창의성, 지속가능성, 기술과 소재의 적합성, 주제와의 적합성, 안정성, 미적 우수성 등 6개 항목을 평가해 금상 2, 은상 3, 동상 5, 특선 7, 입선 12점 등 29점을 최종 선정했다.

금상 수상작인 ‘Y-NUT’은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움과 이용자들을 위한 공익성에서 적극적인 문제해결 정신이 돋보였으며, ‘지나간 길, 지나갈 길’ 작품은 자연 보존을 위한 자전거 사용 활성화를 유도하는 시각적 메시지의 전달에서 독특한 표현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심사진들은 “전반적으로 입상작들은 환경과 인간활동의 다양한 문제를 제시하고 해결과 조화를 강조하는 메시지 전달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수상작들에게는 금상 각 300만원, 은상 각 200만원 등 총 1,960만원의 시상금이 경기도지사 상장과 함께 수여되며, 금년 10월부터 경기도 및 관계기관, 경기도 시군을 순회하며 전시된다.

이세정 경기도 디자인총괄추진단장은 “이번 공모전이 자전거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써 환경을 보전하고 안전한 자전거 문화를 확산해 나가는데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