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시 소년 운영위원 및 어린이기자단 회의 개최
▲ 고양시 소년 운영위원 및 어린이기자단 회의 개최
고양시(시장 최성)는 오는 5월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제41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가기 위해 지난 24일 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대회 운영위원회와 고양어린이기자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고양시 관내 학교 학생회장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16명과 고양어린이기자단 50명이 참여하여 지난 5월1일부터 4일간 열린 제6회 장애학생체전과 오는 5월26일부터 시작되는 전국소년체육대회와 관련하여 고양시가 체전을 위해 준비한 사항, 문제점, 개선방향 등을 자유롭게 토론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운영위원 및 어린이기자단은 지난 장애학생체전 개최시 문제가 되었던 숙박의 어려움, 경기장 관람객 부재 및 참여방안, 무료경기장 셔틀버스운행의 필요성 등 장애학생체전 때의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소년체전에서의 개선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운영위원 및 어린이기자단은 5월26일부터 치러지는 소년체육대회 및 10월에 개최되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뿐만 아니라 어린이 눈으로 바라본 고양시의 행정 전반에 대하여 체험하고 취재한 사항을 다음 간담회 및 SNS를 통하여 자유롭게 개진할 계획이다

최성 고양시장은 “전국소년체전의 주인공이 소년이니 만큼 실질적으로 소년이 참여하여 체전을 준비하고 있으며, 소년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한 다양한 의견을 대회 운영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체전뿐만 아니라 고양시 행정 전반에 대해 어린이 신문 및 SNS(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를 통한 홍보도 당부하며, 어린이들이 여러 매체를 통해 개진한 의견을 수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도시환경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